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근마켓 글 올리고 거래하는 방법과 후기

IT 배움터

by 오푸닝 2022. 4. 29. 09:05

본문

당근마켓 앱에 글 올리고 거래하는 방법 및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당근마켓으로 물건을 사본 적은 있는데, 직접 판매를 해본적은 없었는데요. 최근에 판매를 시작했어요. 처음 해보니 꽤나 흥미진진하고 신경써야할 부분도 있더라고요.

 

당근마켓 판매 시작하기

먼저 당근마켓 앱에서 내동네 설정과 동네 인증하기를 해줘야합니다. 내가 실제로 이 동네에 상주하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방법입니다. 인증 후 30일이 지나면 만료되기때문에 생각날 때마다 한 번씩 해주는게 좋더라고요. 가본적 없는 아주 먼 동네 또는 인증이 만료된 지역의 글은 볼 수 없습니다.

 

아래처럼 [나의 당근] 메뉴에서 동네설정과 인증을 하면됩니다.

 

당근마켓 물건 판매 글 올리기

다음은 판매 글을 올리는 순서입니다. 동네 인증이 완료되었으면 실제로 내가 팔 물건의 글을 써야해요. 어려운건 없습니다. 

[홈] 화면에서 주황색 '+'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카테고리 선택을 하거나 '내 물건팔기'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내 물건 팔기'를 선택하면 글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처럼 중고거래 글쓰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등록하고, 글제목, 카테고리선택, 가격, 물건 소개를 쓰면됩니다. 사진은 바로 찍거나 내 카메라사진첩에서 가져올 수 있어요. 단, 이때 당근마켓 앱이 내 사진첩에 접근할 수 없게 제한되어있다면 이제한부터 풀어줘야합니다. 설정에서 당근마켓 앱에들어가 사진첩 접근을 허용해주세요. 

사진은 10장까지 등록할 수 있고요, 가장 보여주고싶은 사진을 하나 대표로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카테고리는 오른쪽 목록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가격입력후, '가격 제안받기'를 가능하게 하고싶으면 체크하세요. 그 후 판매에 도움이 될만한 문구로 물건을 소개합니다.

정확히 어떤 물건구성까지 포함된 가격인지, 크기, 무게 등 구매를 결정하는데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간단하지만 정확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물건 판매하기

내가 올린 물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채팅으로 연락을 하는데요. [채팅] 메뉴를 보면 확인할 수 있어요. 

 

실제로 판매를 확정짓고 만나기로 했으면 해당 판매글을 [예약중]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중으로 바뀌면 다른 구매희망자가 채팅을 보낼 수 없어요. 저도 하나를 올리자마자 채팅이 두개나 오더라고요. 먼저 연락온 분께 판매를 하기로 해서 다음 분께 안내를 하고 글을 예약중으로 바꿨습니다. 계속 연락오면 그거 거절하는 것도 꽤나 불편하더라고요.

 

채팅창에서 예약중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고, 내 프로필에서 판매상품 목록에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내 프로필에서 '판매상품' 목록을 보면 각 상품별로 상태를 변경할 수있어요. 그리고 전에 쓴 글을 최근 글에 보이게 하고싶으면 '끌어올리기' 기능을 이용하면좋습니다. 단 끌어올리기 기능은 글 작성한 후 약 2일정도 후에 가능합니다.

이렇게해서 저도 최근 몇건의 거래를 해보았는데요. 누군가와 물건을 거래한다는 것이 꽤나 재미있기도하고 신경쓰이기도 하더라고요. 내가 판 물건을 산 사람이 만족하면서 잘 썼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드는데, 이것이 바로 상인들의 마음인 것 같단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판매한 물건이 불만족스러우면 나도 기분이 별로거든요. 그래서 당근마켓에 올릴때는 좋은 물건 싸게 잘샀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질이 괜찮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올리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